고객센터

02-823-4700

월~금 09:00~18:00
토 09:00~14:00 (일, 공휴일 휴무)

찾아오시는 길 1:1 고객센터

모의고사 다운로드

  • 제목

    2021 환경직공무원 합격수기! 왕복 4~5시간임에도 현장강의를 고집했던건

  • 등록일

    2021-10-06

    조회수

    1524

  • 작성자

    대방열림

  • 2021 환경직공무원 합격수기! 왕복 4~5시간임에도 현장강의를 고집했던건


    본 내용은 2021 강원도 최종합격자이신 수험번호 35190011님께서 제공해 주셨습니다.



    대학 졸업 후 길어지는 취업준비와 코로나가 겹쳐 고민을 하던 차에 공무원이신 부모님을 보고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고자 생각했습니다.



    비전공자로서 환경직 공무원을 준비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건 환경공학 수업이었고 평혜림 선생님의 수업이 강의 수는 많지만 쉽게 이해하기 쉽고 세심한 수업이라 비전공자가 듣기에 가장 좋은 환경공학 수업이라는 평이 많았습니다.


    또한 저는 공부할 때 집중을 잘 못하는 편이라 인터넷 강의보다 현장강의를 듣고자 했는데 왕복 4-5시간을 매일 통학하며 수업을 들어야 하는 상황에서 오전에는 이론강의를 듣고 오후에는 심화반을 수강하여 문제풀이를 할 수 있어 최대한 시간을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기술직에 특화된 학원으로 샘플강의와 많은 합격수기를 보고 더 확신을 갖고 대방열림고시학원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국어 (김철민선생님)

    국어가 어려웠던 한국인인 저에게 단어를 올바르게 발음하는 것부터 난관이였습니다. 김철민선생님께서 표준어 규정은 쉬운 예를 들어 설명해주셨고 맞춤법은 정말 세세하게 설명하여 이해하기 싶고 오래 기억에 남았습니다. 간혹 쉬는 시간에 해주시는 쓴소리와 격려는 다시 마음을 다잡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 교재에 고유어 한자 사자성어 등 암기해야하는 부분은 따로 보기 쉽게 정리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비문학에서는 어떤 방식으로 지문을 읽고 어떤 부분을 중요하게 생각하면서 읽어야하는지 항상 강조해주셔서 시간을 단축하여 문제를 풀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문제풀이반 외 심화반은 정말 많은 문제들을 풀어볼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오늘 배웠던 이론을 당일 심화반에서 풀었을땐 더 오래 기억이 남았던거 같습니다.



    영어 (오권영선생님)

    오권영선생님은 재미있게 쉽게 수업을 진행하여 일단 지루하지 않았습니다. 과목자체가 지루한 영어였는데 “주절주절x 주동수태” 같이 줄여서 암기하거나 노래를 만들어 외울 수 있게 해주셔서 더 기억에 잘 남습니다. 또 오권영선생님이 만드신 단어장에는 기출문제를 풀면서 모르는 단어가 대부분 들어있을 정도로 필수 단어들을 모아 만든 단어장으로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심화반 수업에서 파트별 문법문제와 기출문제를 푸는데 사소한거도 잘 설명해주시고 한단어에 여러번 시험에 출제되었던 동의어 반의어도 같이 적어주시고 자주 기출되는 문법도 강조하여 설명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영어 (박동현선생님)

    독해문제를 풀땐 항상 첫지문부터 꼼꼼하게 읽었는데 박동현선생님은 독해할 때 어느 부분이 중요한지 잘 찝어주셨습니다. 독해 유형마다 생각해야하는 부분을 설명해주시고 시간이 부족하거나, 모르겠을 때 최대한 확률이 높게 보기를 거르고 답을 고르는 노하우까지 독해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매주 보는 단어테스트 외 전주에 배웠던 문법의 키포인트까지 같이 쪽지테스트를 보아 조금더 중요문법 암기을 쉽게 외울 수 있었습니다. 교재에 단어장중 문장으로 외우는 단어 파트는 외울땐, 조금 어렵고 외워질까 했지만 막상 문장으로 외우니 더 천천히 까먹는 것 같았습니다.



    한국사 (강하영선생님)

    한국사를 공부한지 매우 오래되었고, 암기해야한다는 압박감에 가장 어려웠던 과목이었습니다.

    강하영선생님은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여러 역사적인 사건들을 기억하기 쉽게 재미있게 설명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중간 중간 관련 사료이야기를 들을땐 시간 가는줄 모르고 수업을 들었고 오래 기억에 남았습니다.


    수업 때 나눠 주신 OX 퀴즈는 그날 배우는 부분에 관련된 내용으로 복습하기에 좋았고 나중에 중간점검을 할 때 가볍게 읽어보며 공부하기 좋았습니다.

    기본반에서는 전근대사를 배우고 심화반(근현대사반)에서 근현대사를 배우기 때문에 무조건 들어야합니다.

     


    화학 (강두수선생님)

    강두수선생님 수업을 처음 들었을 땐 공무원 공부에 딱 특화된거 같은 느낌을 받았고 원리부터 설명하는 수업 방식은 수업 내내 집중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학생들과 잘 소통하시고 마스크를 쓰고 있었음에도 학생들의 반응을 살피고 어려워하면 다시 설명해주셔서 좋았습니다. 


    토요일 수업이었음에도 모자란 시간 때문에 짧게는 1시간 길게는 3시간 씩 시간을 넘겨가며 수업해주시는 선생님의 열정에 더 열심히 들을 수 있었습니다. 또 오랜기간 경험을 통해 중요한 부분을 족집게처럼 꼬집으면서 강조하고 기출문제들을 보면 많이 접목되어서 문제를 푸는데도 많이 도움 되었습니다.


    기본반에서는 문제를 빠르게 풀기 위해 암기해야하는 부분과 이해해야하는 부분을 구분지어 설명해주시고

    문제풀이에서는 기본반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빨리 풀 수 있는 방법과 노하우를 알려주셔 시간 단축에 많은 도움을 주셨습니다.



    화학 (배수진선생님)

    이번에 새로 오신 배수진선생님은 꼼꼼하게 수업하시고 이해하기 쉽게 많은 그림을 그려가며 수업하셨습니다. 특히 제가 많이 어려워했던 전기화학 파트에서 각 전지를 그려가며 설명해주시는 것은 정말 이해하기 쉬웠고 오래 기억에 남았습니다. 


    기본반 수업 중에 중간중간 문제를 풀어주시느라 마지막에 부족한 진도를 채우기 위해 30분 일찍 시작하고 30분 늦게 끝나면서까지 수업을 해주시고 쉬는 시간에 모르는 것에 대해 질문하면 정말 친절하게 답변해주셔서 모르는 부분을 채울 수 있었습니다.


    기출문제는 쉬운 문제들보다 어려운 문제 위주로 구성하여 다양한 문제들을 접할 수 있게 해주셨고 그 외에도 “탄소화합물” 파트는 따로 분리하여 시험에 나올 수 있는 문제를 경험해보고 빠르게 풀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주셨습니다.



    환경공학 (평혜림선생님)

    평혜림선생님은 강의 수가 많은 만큼 수업 때 판서를 많이 하면서 수업을 진행하십니다. 그렇게 소단원의 판서를 하면서 설명을 해주시고 다음 단원으로 넘어가기 전 항상 교재로 돌아와서 중요한 부분을 체크하며 읽으면서 도와주십니다. 서로 연관되는 부분도 설명해주셔서 배우지 않은 내용은 예습을, 배운 내용은 복습 효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평혜림선생님은 정말 열심히 수업해주시고, 가끔 쉬는시간도 없이 수업하는 열정에 가장 집중하여 들을 수 있었던 수업이었습니다.


    그리고 교재에 있는 문제는 문제 바로 밑에 해설이 있지않고 사이드에 해설이 있어 문제 풀 때 접어놓고 풀 수 있어 조금더 모르는 문제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고 오래 기억에 남을 수 있었습니다.


    평혜림선생님은 말하실 때 민망해 하셨지만 “해82, 경찰만가만있어” 등 중요 내용을 쉽게 암기할 수 있는 노하우는 방대한 환경공학에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 기출문제와 동형모의고사를 수강하면서 많은 문제를 접할 수 있었고 문제풀이라고 문제만 풀고 넘어가는 것이 아닌 자주 출제되는 중요한 단원에서 중요한 포인트는 판서 해주시면서 설명하여 복습할 수 있어 정말 좋았습니다.



    저는 공부할 때 들었던 내용을 다시 공부하면 많이 집중을 하지않는 편이라.. 많은 분들이 회독수를 많이 하여 여러번 보라는 방법을 많이 추천했지만 한번 볼 때 자세히 꼼꼼하게 보면서 공부했습니다. 그리고 최대한 회독할 때 집중하기 위해 이론을 3번 수강하여 들었습니다. 저처럼 집중을 잘 못하는 분들은 현장강의를 추천드려요.



    제가 응시한 강원도 면접은 1배수 면접이라 큰 부담감은 없어서 스터디보다는 혼자 준비했습니다. 따로 책을 사진 않았고 대방열림고시학원의 면접 자료가 매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예상질문과 답변을 만들어 숙지하고 친구의 도움을 받아 몇 번의 모의 면접을 하면서 준비했습니다.



    저는 현장강의를 듣다가 코로나 거리두기 단계 강화로 인강을 들어야할 때 슬럼프가 왔습니다. 인강을 들으면서 집중을 하지 못하기도 했고 인강에 익숙해질 쯤 다시 통학하려니 해이해졌습니다. 그럴 때 충분한 휴식시간을 가지고 합격수기를 보면서 마음을 잡았습니다



    저는 수험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건 초심이라고 생각합니다. 처음 공무원 시험 공부를 생각하고 마음먹었던 초심만 꾸준히 유지하면 모두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수험공부이 많이 힘들 수 있겠지만 본인만의 루틴대로 너무 초조해하지 않고 노력하다보면 어느새 합격해있을겁니다. 


    화이팅!!


    환경직공무원 시험 합격수기


    환경직공무원 공무원 현장강의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