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02-823-4700

월~금 09:00~18:00
토 09:00~14:00 (일, 공휴일 휴무)

찾아오시는 길 1:1 고객센터

모의고사 다운로드

  • 제목

    식품위생직공무원 공채 합격수기, 다양한 합격수기들을 보고 결정하였습니다.

  • 등록일

    2021-09-29

    조회수

    1056

  • 작성자

    대방열림

  • 식품위생직공무원 공채 합격수기, 다양한 합격수기들을 보고 결정하였습니다.


    본 내용은 2021 충청북도교육청 최종합격자이신 수험번호 35049 님께서 제공해 주셨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식품영양학과를 졸업하였습니다. 전공을 살려 취업하고 싶었지만 영양사는 아무리 생각해도 제 적성과 맞지 않았기에 학생일 때부터 관심이 있었던 식품위생직 공무원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벼락치기 공부만하다가 이렇게 페이스 긴 시험공부는 처음이었기에 본격적으로 준비하기 전에 어디서 공부할지, 무슨 인강을 들을지, 어떻게 공부할지 큰 계획부터 짰습니다.


    계획을 짠 후 2020년 8월부터 시작하였습니다.

    공개경쟁시험을 준비하였기에 전공도 전공이지만 공통과목도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초반에는 공통과목에 집중하였고 1월부터 전공공부를 시작했습니다. 대학전공이었기에 자신 있었는데 졸업한 지 반년이 지나니 가물가물했습니다.

    전공과목은 합격수기를 보고 결정하였습니다. 공개경쟁으로 준비하는 저는 다양한 합격수기가 많은 대방열림을 선택하였습니다. 이렇게 많은 합격생들이 나온 데에는 다 이유가 있겠거니 하며 미리보기 강의는 따로 챙겨보진 않았습니다. 다행히도 선생님들은 저와 잘 맞았습니다!

    1. 식품위생-김지연 교수님

    김지연 교수님은 일단다양한 자료를 제공해주는 점이 제일 좋았습니다. 기본교재 강의가 끝난 후에는 제공해주신 프린트물을 더 자주 보았습니다. 배우는 난이도가 경력경쟁에 맞추어져 있어서 어려웠지만 어렵게 배웠기에 이번 시험을 더 쉽게 푼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막판에 교육청 특강을 해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2. 식품화학-이경연 교수님

    이경연 교수님은이해하기 쉽게강의를 해주십니다. 대학생 때 그냥 무작정 외웠던 개념을 이번에 이해하면서 외웠을 정도로 ㅎㅎ 새로운 챕터 들어가기 전에 저번에 배웠던 개념을 최종적으로 정리해주셔서 1회독 때 2회독하는 기분으로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필기합격자 발표 후 학원에서 제공해 준 면접 자료들로 면접 준비를 했습니다.

    면접 자료가 너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면접때 딱히 어려운 질문은 없었고 자료만 봐도 정말 충분했습니다.

    저는 시험이 가까워질 때 주기적으로 자체 모의고사를 봤습니다. 점수에는 큰 스트레스 받지 않으려고 했습니다. 시험 볼 때 시간배분과 과목순서 정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는식화-식위-한국사-국어-영어 순으로풀었습니다. 한 과목 끝날 때마다 마킹은 바로바로 하였습니다.


    저는 공부하는 거에 대해서는 딱히 스트레스 받지 않았습니다. 제가 하고자 해서 선택한 일이었고 생각보다 재밌었습니다. 새 책 푸는 걸 좋아해서 얼른하고 새 책 풀어야지 하는 생각으로 했습니다. 그럼에도 공부하다 막히는 부분이 생기거나 경쟁률 보고 힘 빠지거나 계속 노력해도 잠 안 깨는 날에는 더 이상 스트레스 받지 않고 집에 가서 푹 쉬었습니다.

    공휴일, 일요일에는 공부 하지 않고 집에서 쉬거나 나들이 다녔습니다. 여행도 몇 번 다니고요! 쉬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남들이 취업할 때 나는 확실하게 합격한다는 보장이 없는 길을 걷는 건 조금 힘들었습니다.

    그래도 후회 없이 보내기 위해 제 나름의 최선을 다했고, 그 최선의 결과가 합격으로 돌아왔습니다.

    모두 최선을 다하면 좋은 결과가 올 것입니다!




    식품위생직공무원 합격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