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02-823-4700

월~금 09:00~18:00
토 09:00~14:00 (일, 공휴일 휴무)

찾아오시는 길 1:1 고객센터

모의고사 다운로드

  • 제목

    해경 9급환경직 합격수기, 개념이 문제에서 어떻게 표현되는지를 아는것이 중요합니다.

  • 등록일

    2021-09-23

    조회수

    1013

  • 작성자

    대방열림

  • 해경 9급환경직 합격수기, 개념이 문제에서 어떻게 표현되는지를 아는것이 중요합니다.


    본 내용은 2021 최종합격자이신 수험번호 7420056님이 제공해 주셨습니다.


    사실 저는 졸업하고 환경관련 자격증 및 토익공부를 하며 사기업 취업을 준비 하였습니다.

    하지만 취업은 쉽게 되지 않았고 많이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다른 길도 함께 알아보던 중에 여자친구의 추천으로 제 전공과 비슷한 과목들만으로 환경직공무원 경력경쟁시험에 응시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바로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대방열림고시학원을 선택한 이유는 해양경찰청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여자친구의 추천으로 대방열림고시학원을 알게되었고 샘플강의들을 들어보고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화학 (강두수 강사님)

    화학에 자신이 없던 저에게 강두수 강사님은 희망이었습니다.

    정말로 강두수 강사님이 가르쳐주는 대로 꾸준히 하였고 그 결과 화학이 가장 자신있고 점수가 잘 나오는 과목이 되었습니다.

    강의도 재미가 있으시고 무엇보다 그래프와 그림을 통해 암기위주가 아닌 원리를 정확하게 이해 시켜주시는 것이 정말 좋았습니다.



    환경공학 (평혜림 강사님)

    환경공학과를 졸업한 저에게도 쉽지 않은 과목이었습니다.

    일단 범위가 정말 넓어서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평혜림 강사님이 차근차근 정말 꼼꼼하게 잘 설명해 주셨고 환경공학을 공부하는데 어려움을 많이 줄여 주었습니다.



    조심스럽게 저만의 공부방법을 말씀드려 보겠습니다.

    저는 화학은 개념강의를 2번 듣고 환경공학은 개념강의를 1번 듣고 바로 기출문제와 병행을 하였습니다.

    개념강의만 들어서는 문제풀이 하는데 있어서 어려움 있었습니다.

    개념이 조금 부족하더라고 그 개념이 문제에서는 어떻게 표현되는지, 문제를 풀면서 개념을다시 정리하였고 저는 이 방법이 잘 맞았습니다.


    저는 공부하기가 싫고 힘들 때는 쉬거나 놀았습니다. 하지만 하루종일 놀지는 않았습니다.

    이런 날에는 꼭 1시간 화학기출문제를 풀면서 감을 잃지 않으려고 노력하였습니다.

    제가 화학기출문제를 공부한 이유는 재미가 있어서였습니다.


    면접은 학원에서 제공해준 자료를 열심히 읽어보았고 더불어 자료에 있는 내용과 관련된 뉴스기사들을 많이 찾아보았습니다. 너무나도 당연한 말 같지만 이 방법이 정석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