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02-823-4700

월~금 09:00~18:00
토 09:00~14:00 (일, 공휴일 휴무)

찾아오시는 길 1:1 고객센터

모의고사 다운로드

  • 제목

    2021 서울시간호직 합격! 4개월의 수험기간. 지역사회 D+ 성적을 받은 저도 대방열림을 만나 합격했습니다.

  • 등록일

    2021-08-23

    조회수

    1181

  • 작성자

    대방열림

  • 2021 서울시간호직 합격! 4개월의 수험기간. 지역사회 D+ 성적을 받은 저도 대방열림을 만나 합격했습니다.


    본 내용은 최종합격자이신 수험번호 '64002592' 님께서 제공해 주셨습니다.


    저는 빅5 병원에 합격하고 웨이팅 기간이 1년 정도 됐습니다. 

    오랜 웨이팅 기간 동안은 불안한 마음 가득이었는데, 임상을 가게 되니 지옥이 시작이었습니다. 

    12시간씩 근무하면서 이곳은 길이 아니다는 사실을 깨닫고, 퇴사를 하고 2월부터 간호직렬 공무원 시험을 결심했습니다. 



    제가 대방열림고시학원을 선택한 이유는 김희영교수님의 유튜브를 보고 결심했습니다. 

    간호고시를 준비하면서, 김희영교수님의 지역사회간호학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유쾌하게 설명해주시는 교수님이 계시는 곳인 학원이라면 다른 과목의 교수님도 믿고 강의를 들을 수 있겠다 생각했습니다. 



    김희영교수님(지역사회간호학)

    저는 학부 시절 D+점수를 받을 정도로 취약한 과목이었습니다. 

    저의 성적은 제 학부시절 김희영교수님의 수업을 듣지 못했기 때문이라 생각이 들 정도로 안타까운 성적이었습니다. 


    김희영 교수님은 지역사회 이론을 유쾌한 예시를 들어 설명을 잘해주십니다. 

    김희영 교수님의 예시와 핵심만 콕콕 집어주시는 강의는 지역사회간호학의 압도적인 범위를 놀랍게 줄여주십니다. 


    특히, 기출분석 강의는 정말 필수 강의라 생각하는데, 이번 시험에서 교수님께서 변형하시고 찝어주신 부분에서 출제가 많이 돼서 다시금 놀라며 감사한 마음으로 시험을 잘 마쳤습니다.



    오정화교수님(간호관리학)

    오정화교수님은 간호관리학 교재 그 자체셨습니다. 

    저는 오정화교수님의 수업을 2배속으로 들으면서 반복해서 개념을 잡았습니다. 

    오정화교수님의 경우, 정말 꼼꼼하게 설명을 잘해주십니다. 


    서울시의 경우 기존의 기출에서 언급되지 않은 부분들을 문제화 하는 걸로 유명한데, 오정화교수님 수업은 그런 부분을 전혀 걱정하지 않아도 될정도로, 최신버전의 개념들을 추가해서 작은 개념도 빠뜨리지 않고 꼼꼼히 설명을 정말 잘해주십니다. 


    문제풀이 특강도 압도적인 문제풀이를 한 문제도 대충하지 않으시고 꼼꼼히 설명해주시며 변형문제도 제시해 주시는 부분에서. 간호관리학은 오정화교수님의 수업만 들어도 무조건 100점이 나오지 않을 수 없는 커리큘럼이라 전 확신합니다. 



    최정환 교수님(생물)

    최정환 교수님의 강의력에 감탄 그 자체였습니다. 

    저는 생물은 교수님 수업 외에 타 문제집을 풀지도 않았고, Ebsi 외의 타 강의를 듣지도 않았습니다. 


    생물은 개념을 확실히 잡는 게 가장 중요한 과목인 것 같은데, 그런 면에서 최정환 교수님은 기초를 정말 세심하게 잘 쌓아 주십니다. 


    최정환 교수님의 수업을 듣고 있으면 가만히 있어도 개념을 떠먹여 주신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저는 교수님의 수업을 틀어놓고 가만히 계속 반복해서 들었습니다. 


    특히, 유전파트에서 교차를 설명해 주실 때는 최정환 교수님을 만나지 않았다면 난 일생코 유전 파트 공포증을 극복할 수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정말 꼼꼼하게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시고, 단 한명도 낙오되지 않게 기본적인 기초도 빼놓지 않고 설명해주십니다. 



    저는 병원을 1월에 퇴사하고 2월부터 시작해서 4개월 공부했습니다. 첫달은 ebsi에 들어가서 생물만 1.2 강의 들으면서 기초를 쌓았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시간낭비였던 것 같습니다. 그냥 최정환 교수님 수업들으면서 기초 쌓아도 됐을 것 같다는 생각 듭니다.


    3월부터 대방열림학원 FP로 강의 듣기 시작했고, 3월에 1회독 4월에 2회독 하고, 5월에 문제풀이 시작해서 문제 계속 풀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수험기간이 짧아서, 단기간에 합격할 수 있었던 이유는 대방열림고시학원의 교수님들의 강의 덕분이라 확신합니다. 핵심만 꼭 짚어주시며 강의 해주시는 내용을 잘 기억하기만 해도 모두 합격 가능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면접시험 준비는 저는 스터디와 특강 모두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몸을 사려서 그냥 혼자 준비했습니다. 대방열림고시학원에서 준비 할 수 있도록 자료를 제공해 주셔서 자료 참고하면서 준비했습니다. 올해는 필합 결과 나오고 면접까지 대략 일주일 정도 밖에 시간이 없어서, 단기간에 준비하기에 촉박했습니다. 저는 자료에 답달면서 준비만 했는데, 다년간의 기출을 잘 정리해서 주신 퀄리티 높은 자료를 토대로 준비를 해서 그런지, 좋은결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대방열림고시 FP는 면접까지 준비할 수 있게 자료를 제공해주시고, 신경을 써주시는게 정말 좋았던 것 같습니다. 



    저는 대학병원 퇴사 후, 실패자가 되었다는 낙심이 너무 커서 좌절감을 이겨내기가 너무 힘들었습니다. 공부를 하는 중간중간에도, 떨어지면 어떡하나 걱정이 너무 커서, 너무 힘들어서 공부가 안될 때는 그냥 밖에 나가서 걷다가 들어오거나 한숨 자거나 그렇게 잠시 쉬었다가 공부했습니다. 슬럼프를 극복하는 방법은 결국 합격인 것 같습니다. 합격하면 괜찮아 질거라는 믿음 가지고 노력하며 이겨냈습니다. 



    지역사회 D+ 성적을 받은 저도 대방열림고시학원을 만나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공시생들은 누구나 노력한다고 생각합니다. 합격과 불합격의 차이는 어떤 강의를 듣느냐 어떤 교수님께 듣느냐라 생각합니다. 믿고 들을 수 있는 대방열림고시학원 교수님들과 함께 한다면 단기합격은 누구나 가능 할 수 있다 확신합니다.





    2022 서울시간호직공무원 합격을 위해 최정환, 오정화, 김희영 세분의 교수님이 더 보완해서 진행하는 신 강의가 현재 순차적으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상세 커리큘럼 보기 - 클릭)


    ** 필기시험 고득점부터 면접준비까지 책임지는 대방열림고시학원


    서울시간호직 합격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