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02-823-4700

월~금 09:00~18:00
토 09:00~14:00 (일, 공휴일 휴무)

찾아오시는 길 1:1 고객센터

모의고사 다운로드

  • 제목

    2021 울산교육청 식품위생직 합격수기, 커리큘럼이 탄탄하고 시험의 방향성을 꿰뚫고 있다고 생각하였기때문에 대방열림고시학원을 선택하였습니다.

  • 등록일

    2021-08-12

    조회수

    739

  • 작성자

    대방열림

  • 2021 울산교육청 식품위생직 합격수기, 커리큘럼이 탄탄하고 시험의 방향성을 꿰뚫고 있다고 생각하였기때문에 대방열림고시학원을 선택하였습니다.


    본 내용은 2021 울산교육청 최종합격자인 80007님께서 제공해 주셨습니다. 


    ▶ 저는 식품공학과를 졸업하고 회사에서 재직하던중 전공을 살리며 오랫동안 일할 수 있는 직장을 생각했을 때 식품위생직이 저에게 맞다고 판단을 하여 지원하게되었습니다. 대방열림고시학원은 기술직 공무원 강의 커리큘럼이 탄탄하고 시험의 방향성을 꿰뚫고 있다고 생각하였기때문에 대방열림고시학원을 선택하였습니다.

      

    저는 공통과목은 4개월 공부를 하였고, 전공과목은 공고가 뜬 3월부터 공부를 시작하였습니다. 전공과목의 공부시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하였기 때문에 강의를 1회독후 교재회독수를 늘리는 방향으로 학습을 하였습니다.

     

    ■ 식품위생 김지연선생님

    김지연교수님의 수업내용과 수업방식이 어렵게만 느껴졌던 식품위생학을 자신감이 넘치는 과목으로 바뀌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저는 기본강의를 1회독후 기본서만으로 회독수를 늘리고 다른 문제집은 풀지않았습니다. 하지만 워낙 기본서가 탄탄해 충분히 보완될수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수업과 더불어 추가적으로 제공되는 프린트물이 개념을 복습하는데에 큰 도움이되었고 시험일정 직전에 진통카페에서 제공해주었던 식품위생 압축강의가 학습내용을 효과적으로 마무리 해주어 시험에서 고득점을 얻을수 있었습니다.


    ■ 식품화학 이경연선생님

    식품화학과목은 대학교에서 전공과목으로 수강했을때도 낯설고 어려운 과목이었습니다하지만 이경연교수님의 수업을 들으며 기초부터 탄탄히 공부하게 되었고 빠르게 기본강의 1회독후 기본서 회독수를 늘릴수 있었습니다. 식품화학이라는 과목을 단순히 암기과목으로 생각하지않고 어려운 내용을 쉽게 풀어서 설명해주시는 수업내용으로 인해 약점이었던 식품화학과목에서 고득점을 습득할수 있었습니다.


     면접을 어떤방향으로 준비해야할지 막막했으나 대방열림고시학원에서 제공해준 면접자료로 기본베이스를 잡고 준비를 하게되었습니다. 또한 그 자료가 실제면접에 많이나오게 되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예상질문에대한 답변을 모두 정리하고 거울을보며 혼자 연습하거나 카메라로 촬영후 부족한점을 보완해나갔습니다. 충분히 연습한결과 자신있게 면접장에서 준비한 것을 보여줄수 있었습니다.


     공부하다가 지치거나 슬럼프가 왔을때는 잠시 휴식을 취하거나 운동을하여 다시 시험에 대한 동기부여를 시켰습니다. 시험공부는 체력싸움도 중요하다고 생각하기에 저는 하루에 한시간씩은 꼭 운동을 하여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유지할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시험일정이 다가 올때까지 평정심을 유지하여 좋은 컨디션으로 시험을 치룰수 있었습니다.

     

     공부하는 기간동안 힘들고 지칠때가 많겠지만 후에 공직자가 되있을 모습을 그려보며 수험기간을 보내게 된다면 강한 동기부여가 될것으로 생각합니다. 모든지 열심히 하면 결과로 보여지게 되는걸 몸소 느꼈기 때문에 최선을 다해서 준비한다면 좋은결과를 얻을수 있을거라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