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02-823-4700

월~금 09:00~18:00
토 09:00~14:00 (일, 공휴일 휴무)

찾아오시는 길 1:1 고객센터

모의고사 다운로드

  • 제목

    환경직 합격수기, 자신과 잘 맞는 선생님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 등록일

    2023-10-19

    조회수

    493

  • 작성자

    대방열림

  • 환경직 합격수기, 자신과 잘 맞는 선생님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 내용은 2023 전라남도 최종합격자이신 수험번호 40150013님이 제공해 주셨습니다.


    저는 대학교 4년제를 나왔고 비전공자입니다. 기사 자격증도 어려워서 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전공에 대한 막막함이 있었습니다. 솔직히 처음부터 대방열림을 택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다른 사람이 듣는 대로 따라 들었는데 그 때문에 시간을 조금 낭비한 것 같기도 합니다. 저와는 맞지 않았기 때문에 아무리 들어도 머리에 들어오지 않았고 무작정 외우려고 하니 비전공자이기 때문에 그것도 한계가 있었습니다. 


    듣다가 포기하고 다른 강의 선생님을 알아보던 중 평혜림 강사 선생님의 인강을 보게 되었고 세세하게 설명을 해주실 뿐만 아니라 왜 그런지 이유도 같이 설명해 주셔서 굳이 외우지 않아도 머리에 잘 들어와서 바로 끊었습니다. 


    강의를 선택하기 전 남들이 선택한다고 따라하지 말고 자신에게 잘 맞는 강사님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환경공학>

    일단 저는 평혜림 강사님 스타일과 잘 맞았습니다. 무작정 외우기보다는 원인과 결과를 자세하게 설명해주시고 그런 인과 관계가 없이 외워야하는 경우라면 쉽게 외울 수 있게 항상 강의에서 반복하여 말씀해주시고 그러다 보면 어느새 외워져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리고 암기노트도 따로 만들었고 그 노트는 시험치기 직전까지 보았습니다. 또한 저는 진짜 마지막 공부법으로 백지 암기법을 사용하였는데 강의를 듣다가 선생님께서 하신 말씀이 ‘자기가 에이포용지에 키워드만 썼을 때 쌤이 필기해준 내용을 다 적을 수 있어야 해.’ 였습니다. 처음에 저는 ‘아 그걸 어떻게 해.’ 라고 생각하며 실천하지 않았지만 공부하다가 더 이상 점수가 오르지 않는 시기에 너무 막막해 있다가 그 방법을 실천하였습니다. 효과는 엄청났습니다


    에이포에 암기 노트의 큰 제목들만 써놓고 그 다음 노트를 그대로 암기하여 적었습니다. 제가 모르는 부분이 명확히 드러나므로 그 부분을 집중적으로 외우니 점수가 그 때부터는 확 올라서 모의고사도 90점대로 유지하였습니다. 저는 이 방법을 무조건 추천합니다. 그리고 모르는 부분은 홈페이지에서 질문을 남겼는데 답변을 강의하시는 것처럼 꼼꼼하게 설명을 적어주셔서 좋았습니다. 평혜림 쌤 정말 감사드립니다! :)



    <화학>

    저는 화학전공자여서 문제 풀이부터 시작했습니다. 비교적 쉬운 공부였지만 배수진 선생님께서 새로운 계산법도 많이 알려주셔서 시간 절약을 할 수 있었고 판서도 정성으로 적어주셔서 필기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모의고사의 문제들도 어려운 문제를 많이 내주셔서 그 때 당시에는 너무 우울하고 이런 문제가 나올까 싶었지만 이번 시험에 어려운 문제들도 많아서 시간 절약도 할 수 있고 선생님이 가르쳐주신 기본 베이스를 토대로 차근차근 생각해보니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배수진 쌤 정말 감사드립니다! :)



    필기 합격이후 면접 준비로 스터디를 구했을 때 너무 막막했습니다. 환경직도 많이 없고 같은 스터디에 환경직 사람들도 없어서 전공 문제는 어떻게 해야하나 학원을 다녀야하나 고민하다가 대방열림에서 자료를 주셔서 오직 그걸로만 공부했습니다. 


    스터디 사람들과는 서로 말 하는 연습을 하며 새로운 이슈와 혼자 해결하기 어려운 질문들을 같이 답하면서 공부했습니다. 그리고 면접 날에는 질문들이 많았는데 대방열림에서 제공해주신 전공 질문에서 거의 나와 덕분에 잘 답변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