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02-823-4700

월~금 09:00~18:00
토 09:00~14:00 (일, 공휴일 휴무)

찾아오시는 길 1:1 고객센터

모의고사 다운로드

  • 제목

    보건직공무원 경력경쟁시험 합격수기, 5개월의 준비기간. 남들과 비교하지 마세요.

  • 등록일

    2022-09-30

    조회수

    2250

  • 작성자

    대방열림

  • 보건직공무원 경력경쟁시험 합격수기, 5개월의 준비기간. 남들과 비교하지 마세요.

    본 내용은 2022 전라남도 최종합격자 53140028님이 제공해 주셨습니다.


    안녕하세요~ 2022년 전라남도 보건직 경력경채 합격자 입니다.

    5개월 동안 공부하고 합격했는데 제가 대방열림고시학원이라는 좋은 곳을 선택해서 있을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간호사로 3차병원에서 근무하다가 일의 강도, 사람들과의 분위기가 저에게 버겁게 느껴져 퇴사를 하고 공무원에 지원하고 싶어 본가인 지방에 내려왔습니다.


    지방에 내려와 2년 정도 중증도가 낮은 병원에서 근무하다 말도 안되는 근무표에 스트레스를 받아 예전부터 마음에 있던 공무원을 도전해 보게 되었습니다. 


    제가 공무원을 준비했을 때 상황은 전공과목은 자신 있었고생물이 문제였습니다. 완전 초시생이라 강의에 대해서는 문외했지만 유투브로 최정환 교수님의 공무원 생물 기초 완성이라는 무료 강의가 있는 것을 발견하였고 책을 사서 그 강의를 전체 다 들었습니다. [공무원 생물 기초완성 무료특강 보기 - 클릭]


    그래서 어느정도 골격이 잡혔다고 생각해서 이 교수님 강의를 들어야겠다고 마음을 먹었고 찾아보니 대방열림고시학원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샘플 강의와 타 수험생 후기를 보고 나머지 전공과목들도 이 곳에서 공부해야겠다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좋은 점이진통카페와 연결이 되어 궁금한게 있다면 교수님 또는 카페 스텝분과 직접적으로 소통을 할 수 있었다는게 가장 좋았습니다. 저 또한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 생물

    생물 또한 카페와 연결이 되어있어 궁금한게 있다면 언제든지 질문할 수 있는 환경입니다. 저는 최정환 공무원 생물 기초 완성, 하이탑, 최공생 합필노트, 하이스코어, 700제 순으로 순차적으로 공부하였으며 나만의 요약노트를 만들었습니다. 기출문제 풀때 이해안가는 문제도 많았지만 카페를 잘 활용하여 해결해 나갔습니다. 


    처음에 700제를 풀 때 절반을 틀리고 지나갔습니다. 그때 심적으로도 힘들고 자존감도 많이 떨어졌었는데 그래도 자신을 믿고 여러번 반복해나가면 틀렸던걸 '이런걸 왜 틀렸지?' 라는 생각이 들때가 있습니다. 교수님이 강의 때 반복학습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씀하셨는데 무조건 맞는 말씀이십니다...반복이 답인것 같습니다. 저는 각 문제집 별로 기본 5회정도 반복했고 기출문제는 2018년도 것부터 2번 반복해 문제를 풀었습니다.


    - 환경보건

    환경보건은 전공과목도 아니고 매우 생소한 과목이었습니다. 그래서 믿을 수 있는게 이승훈 교수님 뿐이었고 믿고 따라갔습니다. 교수님도 강의시 반복을 많이 해주셨는데 듣고만 있어도 자동으로 외워지는 게있어 좋았습니다. 그리고 기출문제도 가장 찾기 어렵고 제가 느끼기에 가장 어려운 과목이었는데 교수님이 만드신 교재가 매우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어떤 교재를 봐도 해설이 이렇게 정성스럽게 적혀져있는 책은 찾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이 과목 또한 카페가 잘 활성화 되있는데 정말 감사히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 공중보건

    공중보건은 학생때 공부한 적이 있어 나름 자신 있는 과목이었지만 외울것이 어마어마 합니다... 그래서 강의로 길을 잡을수 있는게 필요했고 김희영 교수님 후기를 보니 외우기 쉽게 잘 알려준다는 글이 많아서 기대를 하고 보았습니다. 들어보니 마치카테고리처럼 정리하듯이 착착착 머리속에 정리가 되는게 느껴졌습니다. 분류를 잘 해주셔서 외울때도 쉽게 외웠습니다.


    외우라고 숟가락으로 밥 떠먹여주는 느낌까지 받았습니다.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암기할 것이 방대한 과목이다보니 무조건 김희영 교수님 강의를 듣는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모든 과목이 반복만이 합격하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면접은 학원에서 주는 면접자료가 아니였다면 정말 막막했을 것 같습니다. 저는학원에서 준 자료만 보고 연습했고 충분했습니다. 면접스터디도 하지 않았습니다. 동생과 눈 마주치는 연습, 말투 등 세세한것까지 신경쓰면서 연습했던 것 같습니다. 


    저는 하루 8~9시간정도 밖에 공부를 하지 못했습니다. 다른 후기들 보면서 나는 이정도는 안되는데 라는 생각하지 마시고  자기 자신을 믿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일주일중 하루는 편히 마음 먹고 놀면서 공부하였습니다. 놀땐 놀고 공부할땐 공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너무 뻔한 말 같지만남들과 비교하지 말고 자기 자신을 믿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부정적인 생각은 하지 말고 긍정적으로 생각하셨습니다.


    그리고 저는 질적으로 잘 쉬어주어야 공부도 더 잘 된다고 느꼈습니다. 하루종일 의자에만 앉아있지 마시고 산책도 하시면서 신선한 공기 마시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9급보건직공무원 경채 단기합격을 위한 커리큘럼

    대방열림고시학원에서는 생물, 환경보건, 공중보건 3과목을 이론부터 심화, 기출문제 및 모의고사까지 제대로 준비할 수 있는 패키지반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샘플 강의 바로 보기 (클릭)


    보건직 공무원 합격 수기 대방 열림 고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