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02-823-4700

월~금 09:00~18:00
토 09:00~14:00 (일, 공휴일 휴무)

찾아오시는 길 1:1 고객센터

모의고사 다운로드

  • 제목

    2022 경기도 간호직공무원 합격수기

  • 등록일

    2022-06-15

    조회수

    634

  • 작성자

    대방열림

  • 2022 경기도 간호직공무원 합격수기


    본 내용은 2022 최종합격자이신 수험번호 50280009님께서 제공해 주셨습니다~


    저는 간호학과에 입학할 때부터 무조건 보건교사 or 공무원을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학교다닐 때 교수님들께서 임상경험이 꼭 필요하다고 계속 설득하셔서 임상을 잠깐 갔었지만 역시 나랑 안맞는다 싶어서 2개월 일하고 관두고 시험 준비했습니다. 임용고시는 논술시험이고, 공무원 시험은 객관식 시험이라는 것이 임용고시보다는 공무원 시험을 선택하게 된 계기입니다. 


    저는 실강은 듣지 않고 모두 인강으로 공부했으며 지인분의 추천을 받아 전공과목 중 지역사회간호학을 대방열림고시학원에서 들었습니다.


    수험생들 사이에서 이번 시험이 전반적으로 쉬웠지만 전공과목은 어려웠다는 평이 많았는데 저는 지역사회간호학만큼은 김희영 교수님 수업을 들었으면 절대 할 수 없는 소리라고 생각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시험문제가 중요한 부분에서 많이 나오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교수님께서 수업 중에 ‘그래도 이 부분 정도는 한번 읽어보고 갑시다’라면서 모두 읽어 주신 부분에서 나와서 어렵지 않게 문제를 풀 수 있었습니다. 혹여 다시 수험생활을 하게 되더라도 저는 지역사회간호학만큼은 고민없이 무조건 김희영 교수님 수업을 들을거에요.


    간호관리학은 대방열림고시학원에서 듣지 않았지만 시험이 끝난 후에 시험문제 어디서 출제됐는지 오정화 교수님께서 본인 교재를 체크해서 올려주신 글을 보았습니다. 제가 공부한 책에는 없는 부분이 오정화 교수님 책에는 거의 있더라구요. 그래서 오정화 교수님 책으로 공부한 학생들을 어렵지 않게 풀었겠네라는 생각했습니다.


    대방열림고시학원에서 수업을 들으면 제공해주는 면접자료 정말 도움 많이 받았습니다. 스터디나 면접장에서 보면 엄청 두꺼운 면접 관련 책 들고 공부하시는 분들을 봤는데 저는 대방열림고시학원에서 제공해주는 A4용지 3장짜리 면접자료로 면접 준비했습니다. 필요한 내용만 들어있어서 가장 효율적으로 면접 준비를 할 수 있는 자료라고 생각합니다.


    지방직 공무원 과목인 국어, 영어, 한국사는 다른 학원 인강을 들었습다만 전공 부분만큼은 대방열림고시학원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학원커리를 굳이 따라갈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지만 가장 기초가 되는 전공이론강의만큼은 꼭 대방열림고시학원 추천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