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02-823-4700

월~금 09:00~18:00
토 09:00~14:00 (일, 공휴일 휴무)

찾아오시는 길 1:1 고객센터

모의고사 다운로드

  • 제목

    2021 경상남도 식품위생직 합격수기, 합격 후 내 모습을 상상하며 긍정적인 생각을

  • 등록일

    2021-12-10

    조회수

    875

  • 작성자

    대방열림

  • 2021 경상남도 식품위생직 합격수기, 합격 후 내 모습을 상상하며 긍정적인 생각을

    본 내용은 최종합격자이신 수험번호 46110009님께서 제공해 주셨습니다~


    식품영양학과를 졸업하고 영양사로 근무하던중 식품위생직 공무원을 알게되었고 안정적이게 오래 일할수 있을거라는 생각이 들어 바로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예전 영양사 시험을 공부할때 대방열림고시학원의 강의를 들은적이 있었습니다. 그 강의가 저와 잘 맞았고 좋은성적도 얻을수있었습니다. 그래서 다른 곳은 생각하지도 않고 바로 대방열림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화학> 식품위생직 공무원을 준비하면서 제일 걱정 중 하나가 화학이였습니다. 하지만 강두수 교수님의 기초화학강의 부터 시작해서 기초를 잡고 공부를 시작한게 큰 도움이 된거 같습니다. 이론강의를 한번 다듣고 문제를 풀기 시작했느데 잘 풀리지 않아서 좌절도 했지만 몇번씩 반복해서 풀다보니 문제가 풀렸고 모르는 문제들은 카페에서 도움을 받아서 해결했습니다.


    <식품위생> 김지연 교수님의 강의스타일은 저와 너무 잘맞아서 정말 재미있게 공부했던 과목이였습니다. 교수님의 책뿐아니라 강의마다 올려주시는 자료들, 또 빈칸완성하는 문제들 강의가 끝날때마다 제가 제대로 공부 했는지 알수 있는지 확인도 할 수 있었고 부족한 부분을 알게되고 공부할 수 있도록 해주는 강의였습니다. 단원별 문제, 기출문제를 통해서 많은 문제들을 많이 풀어볼 수 있었는데 정말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식품미생물> 미생물은 이승훈 교수님 강의와 기출문제집을 몇번 반복해서 듣고 제 스스로 조금 부족하다고 생각하여 또 다른 전공책을 한권사서 같이 보았습니다. 


    저는 평일과 주말에 과목을 나누어서 공부했습니다.직장을 다니면서 공부했기에 시간이 부족해서 하루에 모든과목을 다 보지 못했고 화학공부를 하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되어서 평일에는 화학위주로 공부하였고 주말에는 식품위생학, 식품미생물학을 공부했습니다. 


    저는 필기시험보다 면접시험 준비가 더 힘들었습니다. 정말 막막했는데 학원에 면접자료를 요청하여 학원에서 주신 자료를 가지고 열심히 준비를 했습니다. 또 진통카페에 올려주는 뉴스와 면접대비, 공무원 관련 뉴스도 확인하면서 예상질문을 만들고 답변을 만들기도 했습니다. 보고서 작성과 발표가 정말 걱정이였는데 평소 뉴스를 꾸준히 보시는 분들은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면접내용은 전공지식과 사회 이슈관련된 질문들 등 다양했습니다. 모르는 것도 있었지만 최대한 성실하게 답변하였습니다.


    저는 직장을 다니면서 시험준비를 병행하였는데 공부할 시간이 많이 없어서 정말 많이 불안했습니다. 하지만 합격 후에 제 모습을 상상하면서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래서 퇴근하고 아무리 피곤해도 조금이라도 공부를 하려고 노력했고 주말에도 거의 쉬지않고 열심히 했습니다.  그 결과 합격을 할 수 있었습니다.


    자기만의 공부계획을 세워 꾸준히 공부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중간중간 포기할까?라는 생각도 들었지만 스스로를 믿고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노력한다면 반드시 좋은결과를 얻을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2022 식품위생직공무원 경력경쟁시험 합격 커리큘럼


    경남 식품위생직 2021 합격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