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02-823-4700

월~금 09:00~18:00
토 09:00~14:00 (일, 공휴일 휴무)

찾아오시는 길 1:1 고객센터

모의고사 다운로드

  • 제목

    2021 식품위생직공무원 합격수기,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면 기적이 생길겁니다!

  • 등록일

    2021-09-06

    조회수

    1488

  • 작성자

    대방열림

  • 2021 식품위생직공무원 합격수기,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면 기적이 생길겁니다!


    본 내용은 부산광역시 최종합격자이신 수험번호 '94200039' 님께서 제공해 주셨습니다.


    저는 식품영양학과를 재학중인 대학생이었습니다.


    학교를 다니면서 졸업에 다가오자 취업걱정이 굉장히 컸고 영양사라는 직업보다는 조금더 안정적인 식품위생직 공무원이라는직업에 관심이 가게되어 휴학을 하고 1년간 준비를 시작하였습니다.


    기술직 공무원 학원이 다양하지 않고 정보도 많이 없어 학원을 선택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인터넷 검색을 통하여 대방열림고시학원을 접하게 되었고 다양한 합격수기와 수업후기들을 읽어보고 믿음이 생겨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1. 식품위생 - 김지연 교수님

    김지연 교수님의 강의는 기본 교재로 기초적인 내용을 습득하고 보충자료로 더욱더 많은 지식을 습득하여 꼼꼼하게 공부를 할 수있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기본 교재 내에도 단원이 끝나고 나면 풀 수있는 기본 문제가 있어 항상 강의를 듣고 해당부분의 문제를 풀며 부족한 부분이 어느부분인지 잘 알 수 있어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1회독을 한 후에도 총 7번의 회독을 하며 풀었던 문제를 계속해서 풀어 기본적인 지식을 탄탄하게 갖추기 위해서노력하였습니다! 


    실전모의고사나 단원별 문제 풀이에서는 문제의 난이도가 조금 높아져 많은 오답률로 큰 걱정이 있었지만 난이도가 있는 문제로 연습을 하다보니 실제 시험에는 문제풀이 난이도 보다 쉬운 문제가 나와 쉽게 빠르게 문제를 풀고 높은 점수를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2. 식품화학 - 이경연교수님

    이경연 교수님의 강의는 정말 기초부터 차근차근 알려주셔서 식품화학을 처음 접하는 분들도 쉽게 배울 수 있을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식품화학교재가 식품위생교재보다 두께가 얇고 내용이 조금 적어 이정도만 해도 괜찮을려나 라는 걱정이 많이 있었지만 문제풀이와 기본 교재를 여러번 회독하며  제공된 정보를 최대한 습득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에서도 실전 모의고사 교재에 나와있는 문제와 완전히 동일한 문제가 나와 깜짝 놀랐었습니다!!



    필기합격 후 학원에서 제공해주신 면접자료를 바탕으로 질문의 답변을 스스로 정리하며 연습하였습니다. 

    면접자료중 전공 질문에관한 내용이 매우 비슷한 내용이 많이 있어 꽤 도움이 되었습니다. 

    실제 면접에서는  봉사활동이나 갈등을 겪은 경험, 창의력을 발휘한 경험, 자신의 일을 열심히 한 경험등 자신의 과거 경험에 대한 질문과 전공 질문을 가장 많이 하셨습니다.



    저는 필기 시험점수가 아슬아슬하여 안될 수도 있겠다 라는 생각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면접에서 우수를 받으면 무조건합격한다는 사실을 알고 필기시험을 열심히 준비한 만큼  밖에서 혼자서 큰 소리로 말을하고 크고 자신감있는 목소리를 만들기위해노력을 하는 등 면접도 최선을 다해 준비하여 최종합격이라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일주일 중 6일을 평균적으로 11시간 정도 공부를 하고 하루는 공부생각 없이 푹쉬고 하고 싶었던 것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중간중간 힘들어서 포기하고 싶은 생각도 분명히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때마다 유튜브에서 공부 자극 동영상을 보며 멘탈을 다시잡곤 하였습니다.


    저는 공부를 하며 스트레스를 받아 체중도 감소하고 몸도 안좋아 졌는데 다른 수험생 분들은 중간중간 스트레칭도 하시고 건강관리도 꼭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꼭!!포기하지 마세요 최선을 다하면 기적이 생길겁니다. 분명히!!




    최신 출제경향에 맞춰 완전히 보완(교재 및 강의)된 2022 식품위생, 식품화학개론 최신 특강이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공개경쟁시험 합격 커리큘럼 보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