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02-823-4700

월~금 09:00~18:00
토 09:00~14:00 (일, 공휴일 휴무)

찾아오시는 길 1:1 고객센터

모의고사 다운로드

  • 제목

    2021 식품위생직공무원 공채 합격수기, 임신 중 10개월의 꾸준한 준비를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 등록일

    2021-08-26

    조회수

    1202

  • 작성자

    대방열림

  • 2021 식품위생직공무원 공채 합격수기, 임신 중 10개월의 꾸준한 준비를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본 내용은 강원도 최종합격자이신 수험번호 '34040002' 님께서 제공해 주셨습니다.


    저는 식품영양학과를 졸업하여 계약직 영양사로 다양하게 일을 했었습니다. 졸업 후 3년 동안 불안정한 직장을 다니면서 계속적인 취업준비로 회의감이 들 때 식품위생직 공무원이 전공과 관련성이 높고 안정적이면서 더 적성에 가까워보였습니다. 계약이 끝난 후 2개월 동안 정보를 찾아본 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기술직 공무원 학원이 다양하지는 않지만 특히 식품위생직은 더 정보를 얻기 힘들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오래되었고 다양한 합격수기를 읽어보고 믿음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큰 고민을 하지 않고 선택하였습니다. 


    1. 식품위생-김지연 선생님 

    김지연 선생님 강의는 기본서와 보충자료로 충분한 학습이 가능해서 공부하다 막히는 부분이 거의 없었습니다. 특히, 기본서에는 단원마다 문제풀이도 가능해서 복습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기본강의를 들으면서 예전 대학생 때 준비한 영양사 국가고시와 다르게 세세한 내용들을 많이 암기해야 했었습니다. 그래서 전공과목 중 식품위생에 좀 더 시간을 투자하였습니다. 1회독 후에도 부족함이 많이 느껴지는 단원들은 문제풀이, 실전동형 커리큘럼에서 충분한 학습시간이 있기 때문에 큰 걱정을 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매회 보충자료를 준비해주시는 선생님의 정성에 복습할 때 많은 도움을 받아 실제 시험에서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2. 식품화학-이경연 선생님

    이경연 선생님 강의는 식품화학을 처음 배워보는 학생들에게 쉬운 접근성을 줄 수 있겠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간단명료하게 설명해주시는 선생님 덕분에 대학생 때 배운 내용들이 그대로 생각이 났었고 흥미가 있던 과목 중 하나여서 쉽게 이해했습니다. 공부를 하면서 1회독으로 충분히 이해가 될 수 있도록 선생님께서 설명을 잘 해주셔서 문제풀이, 실전동형 커리큘럼을 학습할 때는 고득점이 계속 나와 자신감을 얻는 과목이었습니다. 하지만, 시험에서 식품화학과 관련성이 떨어지는 문제가 일부 나와 생각한 만큼 점수가 나오진 못한 점만 아쉬웠습니다. 


    필기합격자 발표 후 학원에서 제공해주신 면접 자료를 바탕으로 답변을 스스로 작성해보면서 정리하였습니다. 시험이 끝나고 하루만 쉬어도 공부한 내용이 잘 생각나지 않는 현실에서 전공질문을 준비할 때 다시 기본서를 보면서 답변을 준비하였고 이 덕분에 면접장에서 수월하게 말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긴장을 많이 하는 성격이라 가족이 면접관역할을 해주어 실제 면접장에서 자신감 있게 말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주 단위로 공부계획을 세웠습니다. 주에 하루는 무조건 쉬는 날로 정하여 바깥활동을 하였습니다. 이 덕분에 그 하루를 위해 열심히 공부를 하면서 이겨냈던 거 같습니다. 또 아프면 공부하는 것에 지장이 있기 때문에 건강관리 또한 스스로에게 맞는 방법으로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는 따로 운동보다는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지치는 스타일이라 나만의 해소방법으로 건강을 유지하였습니다.


    저는 임신부상태에서 가정주부로 생활하면서 시험 준비를 하였는데 공부하면서 힘든 순간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시험 합격했을 때 그 기분을 느끼고자 포기하지 않고 10개월 동안 꾸준히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식품위생직의 경우 소수직렬로 준비를 해야할 지 고민이 많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준비를 한 사람에게는 분명히 기회가 주어질 거라 생각됩니다. 지금 수험생들이 놓인 상황들이 다 다르고 힘들겠지만 미래를 생각하여 선택한 그 길이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고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