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02-823-4700

월~금 09:00~18:00
토 09:00~14:00 (일, 공휴일 휴무)

찾아오시는 길 1:1 고객센터

모의고사 다운로드

  • 제목

    2021 서울시 의료기술직 합격수기, 학원의 커리큘럼을 따라가며 자신만의 공부방법을 믿고 준비하시면 충분히 합격할 수 있습니다.

  • 등록일

    2021-08-12

    조회수

    682

  • 작성자

    대방열림

  • 2021 서울시 의료기술직 합격수기, 학원의 커리큘럼을 따라가며 자신만의 공부방법을 믿고 준비하시면 충분히 합격할 수 있습니다. 


    본 내용은 2021 서울시 최종합격자인 62000141님께서 제공해 주셨습니다. 


    올해 전북, 서울을 응시했고 서울 의료기술직에 최종합격하였습니다. 본격적으로 준비한 기간은 1월부터 5월까지입니다. 제가 대방열림고시학원을 선택한 이유는 최정환 교수님 때문입니다.교수님께선 심화된 생물까지 알려주시고 이해할수있게 도와주십니다.

     

    ■ 생물

    최정환 교수님 수업을 듣기 전에는 방대한 생물지식이 흩어진 상태였습니다. 하이스코어를 듣고 체계가 잡혔고 정리가 되었습니다. 수업 중 알려주시는 암기 팁을 이용해 암기해야할 사항을 쉽게 외울 수 있었습니다. 교수님께서는 심화된 생물내용까지 알려주십니다. 생물 고득점을 위해서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되었습니다. 저는 시험까지 하이스코어를 계속 반복하였습니다. 그 결과 전북 95, 서울 90점을 맞을수있었습니다. 교수님의 기출,모의고사까지 풀었습니다. 교수님께선 거의 모든 전국의 시험을 응시하고 계십니다. 공무원생물 시험 경향을 가장 잘 아시는 분이시고 교수님만 믿고 따라가신다면 생물은 고득점을 할 수 있습니다.

     

     공중보건

    김희영 교수님께선 충분한 예시를 들어주시고 설명해주십니다. 많은 양의 공중보건을 자연스럽게 이해할수있도록 도와주셨고 암기팁도 주셨습니다.문제풀이 때는 추가적인 자료를 통해 정리할수있었습니다.

     

     의료관계법규

    올해는 법이 자주 바뀌어 애를 먹었던 과목입니다. 교수님 수업을 들으며 바뀐 법령도 바로 알수 있었고 딱딱한 법규를 재밌게 공부할수있었습니다. 충분한 예시를 통해 법을 단순암기보단 이해할수있었습니다. 이번 서울시 법규문제에서 보건복지부장관이 예방하기위한 조치를 묻는 문제가 나왔습니다. 이것은 교수님 책에 나온 문제로 기분 좋게 맞출수있었습니다.

    의료법규는 교수님 수업을 통해 이해를 하고 이를 바탕으로 문제를 풀면서 공부하면 충분히 시험에 대비가 가능합니다.

     

    저는 최대한 규칙적으로 생활하려 노력하였습니다. 직장을 그만두고 준비한 상태였기 때문에 주말까지 규칙적으로 공부하였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반복입니다. 하이스코어 뿐만 아니라 기출문제를 계속 반복해서 풀었습니다. 시험이 다가오기 한달전에는 학원에서 주시는 모의고사를 풀면서 실전감각을 익혔습니다.

     

    일주일만에 면접을 준비해야되서 어디부터 시작해야할지 막막하였습니다. 학원에서 주는 면접자료를 바탕으로 답을 만들고 서울시의 시책과 코로나19에 대해 공부하였습니다. 실제 면접에서도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저는 전북에서 한문제 차이로 떨어졌습니다. 바로 한달 뒤 서울시에는 합격할수있었습니다. 학원의 커리큘럼을 따라가며 자신만의 공부방법을 믿고 준비하시면 충분히 합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