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02-823-4700

월~금 09:00~18:00
토 09:00~14:00 (일, 공휴일 휴무)

찾아오시는 길 1:1 고객센터

모의고사 다운로드

  • 제목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하시고 정말 반복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2021 상반기 경기도 경력경쟁 의료기술직 합격수기]

  • 등록일

    2021-04-12

    조회수

    422

  • 작성자

    대방열림

  •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하시고 정말 반복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2021 상반기 경기도 경력경쟁 의료기술직 합격수기]

     

    나이는 30대를 바라보고 있고 계약직으로만 계속 병원 일을 하다 보니깐 항상 미래에 대해 불안감이 생겨 준비를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내가 과연 저 1명이 내가 될 수 있을까? 합격할 수 있을까?” 고민을 많이 하였고 고민 끝에 “2년 안까지만 해보자! 2년 안에 안되면 내 길이 아니다”라고 생각하고 그 대신 최 선을 다해보자는 마음가짐으로 시작하였습니다.

     

    시작 전에 샘플강의들을 들어보고 대방열림고시학원이 가장 저랑 맞는다고 생각하였고 저는 현장 강의를 19년 10월에 듣기 시작하여 20년도 경기도 상반기에 필기를 약 7개월 만에 합격 했지만...면탈을 한 경험이 있습니다. 하지만 2년 안이라고 제가 목표를 세웠기 때문에 면탈로 인해 마음이 정말 안 좋았지만 다시 강의 반복하고 문제풀이를 하여 이번 2021 경기도 상반기에서 최종합격을 하게 되었습니다.

     

     

    생물 - 최정환 교수님

    저는 이과를 나왔기 때문에 생물을 좋아하였지만 공무원 생물은 정말 깊게까지 생각해야 되는 어려운 문제들도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교수님의 커리큘럼대로 하이탑+하이 스코어+문제풀이+700제+봉투 모의고사 강의를 다 들었고 강의마다 해당 부분 이론에 대해 여러 번 반복해 주셔서 더 좋았습니다.

     

    교수님의 말씀 중에 공부의 왕도는 반복이라는 말씀을 하셨는데 항상 그 말을 새겨듣고 정말 셀 수 없이 반복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교수님의 카페를 많이 활용하였고 카페 모의고사도 모두 참여하여 좋은 결과를 얻은 것 같습니다.



    공중보건 - 김희영, 이승훈 교수님

    공중보건은 국가고시 보면서 거의 다 맞는 과목이라고 생각해서 쉽게 생각한 저는 공중보건 강의를 처음 들을 때 국시와 다르다는 것을 새삼 느꼈습니다. 공무원 공중보건은 정말 세세한 부분에서도 문제가 나오고 범위도 넓고 여러 수치들도 정확히 외워야 되기 때문에 사실 처음에는 생물보다 공중보건이 가장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김희영 교수님이 재밌게 강의를 해주셔서 이론 강의를 재밌게 들었고 머리에 쏙쏙 들어 왔습니다. 이승훈 교수님은 더 세세한 부분까지 알려주셔서 어렵게 나온 문제를 맞힐 수 있게 해주셨던 것 같습니다. 이렇게 이론 강의를 3번 정도 반복하고 그다음 문제풀이 반을 들으며 방대한 기출문제를 풀어 시험을 쉽게 볼 수 있었습니다.

     

     

    저는 면접 울렁증이 있었기 때문에 작년에 떨어지고 나서 이번에도 사실 면접에 자신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작년에는 학원에서 주신 자료를 제대로 활용을 못하였다고 생각하였고 이번에는 학원에서 받은 자료의 질문의 답변을 다 준비했는데 예상했던 질문들이 다 나왔고 답변을 다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면접의 가장 중요한 것은 솔직함이었던 것 같습니다.



    공부하면서 항상 할 수 있다! 이번엔 내 자리다!라는 생각으로 공부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올해가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저는 카톡과 SNS를 다 지우고 독하게 한 결과 1년 5 개월 만에 최종 합격을 하게 되었습니다.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하시고 정말 반복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다음은 당신의 자리입니다! 모두 파이팅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