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02-823-4700

월~금 09:00~18:00
토 09:00~14:00 (일, 공휴일 휴무)

찾아오시는 길 1:1 고객센터

모의고사 다운로드

  • 제목

    의료기술직공무원 시험 합격수기! 내것으로 만들수 있는 공부방법을 찾으세요.

  • 등록일

    2021-04-07

    조회수

    507

  • 작성자

    대방열림

  • 의료기술직공무원 시험 합격수기! 내것으로 만들수 있는 공부방법을 찾으세요.

     

     

    저는 치과위생사 10년차로 올해 34살입니다. 일을 하면서 원치 않는 이직도 하게 되고, 안정적인 환경에서 일하고 싶은 마음이 커졌습니다.

     

    그 동안 제가 하는 일에 보람을 가지고 했었고, 의료기술직 공무원은 치과위생사면허증과 관련된 업무도 하는 것으로 알게 되어서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저의 총 수험 기간은 1년 2개월입니다. 앞전에 4개월은 직장 병행하면서 하루 2-3시간 밖에 못했고, 타 동영상 강의로 공부했었습니다.

     

    제가 제일 불만이였던것은 질문에 대한 피드백이 느려서 모르는 것이 계속 쌓이는 것이였습니다. 그렇게 첫 시험은 생물 55점, 공중보건 75점 이였습니다.

     

    첫 시험장에서 받아온 대방열림 고시학원 팜플렛을 보고 홈페이지에 들어가 최정환 교수님의 샘플 강의를 듣고선, '교수님 강의를 듣는다면 할 수 있겠다.' 싶었습니다.

     

    바로 대방열림 고시학원의 동영상 풀 패키지로 공부를 시작했고, 정말 되고싶은 마음이 간절했기에 직장을 관두고, 2020년 5월부터 하루에 최소 12시간에서 시험 임박해서는 17시간 공부했습니다.

     

     

    과목별 강사님 장점

     

    [최정환교수님]

    저는 학창시절에 과포자였고, 생물의 기본 지식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기초, 하이탑, 하이스코어, 캠벨, 봉투모의고사까지 최정환 교수님 동영상 강의는 다 들었습니다.

    저 처럼 기본적인 지식이 없다면, 기초부터 들어보시길 추천합니다.

     

     

    기초 강의 내용도 정말 탄탄하고, 다른 합격생들이 많이 말씀하시는 하이스코어는 단연 최고입니다.

    저는 타 강의를 들어봤던 터라 강의의 수준이 매우 차이 나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냥, 최정환 교수님만 믿고 따라가세요.

     

    교수님의 강의를 처음 들었을때 어렵다고 하는 분들이 계시던데, 그렇게 느낄수도 있지만, 교수님의 강의는 다음 강의내용과 연관이 되고, 예전의 강의와 연관이 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반복학습을 하게 됩니다.

     

    저는 최정환교수님 카페를 정말 강력 추천 드립니다.

     

    교수님께서 늘 답변도 빨리 달아주시고, 이해가 되지않아서 또 글을 달아도 다시 설명해주시고, 정말 열정을 가지고 가르쳐 주신다는 걸 매번 느끼면서 감사히 공부했습니다.

     

     

     

    [김희영 교수님]

    대학시절 공중보건은 좀 지루했던 과목이였는데, 재밌는 과목이라는 것을 알게 해주셨습니다.

     

    김희영 교수님께서는 임상 경험도 많으셔서 관련된 이야기를 연관시켜 강의해주셨는데, 그게 정말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는 이론은 끝까지 놓으면 안된다는 교수님 말씀을 지키려고 노력했습니다.

    또한 교수님이 제공해주시는 문제풀이, 기출문제 등등 그것만 잘 이해하고 푼다면 충분하다 생각합니다.

     

    제가 만족했던 또 다른 하나는 교수님의 유투브입니다.

     

    밥먹을때나 잠시 운동 나갈때 언제나 틀어서 봤습니다. 그렇게 5분 10분 들었던 내용들이 기억에 꽤 오래갔고 공부할 때 도움도 많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메일링은 꼭하세요!! 교수님께서 직접 채점하시고 문제를 보내주시는데 시험보러가기 전까지 풀었습니다.

    특히 저는 풀이없이 답만 알려주시는게 너무 좋았습니다.

     

    제가 스스로 알아서 공부를 해야했고, 그래서 기억에 더 남았습니다. 김희영 교수님 또한 정말 열정이 대단하십니다.

     

    진통카페를 정말 애용했습니다. 시험 임박해서는 하루에 하나이상은 꼭 질문 했는데, 매번 답변도 잘 달아주시고,너무 감사드립니다!

     

     

    공부 방법

    사실 공부라는 게 특별한 방법이 있는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불안하면 한번 더 보고 외우고, 빨리 합격하고싶다면, 다른 사람들보다 1시간 2시간 더 많이 하는 것 밖에는 없습니다.

     

    그리고 저는 따로 노는 날을 정하거나 그러진 않았고, 주 7일 매일 아침 8시부터 밤 12시까지 공부하되, 매일 1시간은 꼭 운동을 했고, 한 달에 한 번정도 친구들과 만나 저녁을 먹고 이야기하며 스트레스를 풀곤 했습니다.

     

    동영상 강의는 3회독 했고, 모든 이론과 문제풀이는 최소 5회이상은 한 것 같습니다.

    회독수가 많은게 중요한것 보다 얼마나 이해를 했느냐가 중요합니다.

     

    저는 제가 정리하지 않으면 잘 외워지지 않아서 시간이 오래걸려도 꼭 정리하고 넘어갔습니다.

    노트정리를 따로 했고 노트정리 수정만 5번 했던거 같습니다.

     

    처음에는 동영상 강의 2개만 듣고 이해하는데 하루 공부시간이 끝난적도 여러번 있었지만, 반복해서 회독할수록 시간이 많이 단축되었습니다.

     

    슬럼프는 없었지만 수험생활을 잘 유지할수 있었던 것은, 체력관리를 잘 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랜시간 앉아있으면 계속 살도 찌고, 살이 찌면 잠이 오고, 악순환 입니다.

     

    하루 30분에서 1시간은 운동해보세요, 저는 아침에 운동했는데, 확실히 체력이 뒷받침되니까 집중이 잘 되었습니다. 그리고 졸릴 때는 참지 않고 꼭 10분-15분씩 잠을 자고 나서 공부했습니다.

     

    조금씩 저에게 쉴수 있는 시간을 주었던 것이 공부계획을 잘 이행할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중요한건, 내것으로 만들 수 있는 공부방법을 찾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방법이 본인에게 맞다고 확신이 든다면, 흔들리지 마시고 그대로 하세요.

     

    다른 합격수기들도 많이 보았지만, 모두가 이해하는 정도도 다르고, 공부방법도 다르기때문에 단기간에 합격하는 사람도 있고 장기간에 합격하는 사람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절대로 자책 같은건 하지 마세요. 포기하지만 않는다면, 무조건 합격하실 수 있습니다.

     

     

    본 내용은 2021 경기도 의료기술직공무원 최종합격자이신 수험번호 41030150님께서 제공해 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