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02-823-4700

월~금 09:00~18:00
토 09:00~14:00 (일, 공휴일 휴무)

찾아오시는 길 1:1 고객센터

모의고사 다운로드

  • 제목

    의료기술직 공무원 면접준비까지 확실하게

  • 등록일

    2021-01-26

    조회수

    832

  • 작성자

    대방열림

  • 의료기술직 공무원 면접준비까지 확실하게

     

     

    의료쪽에서 일하고 계신 모든 분들이라면 공감하실 것 같습니다. 대학교 다니면서 기대했던 병원 생활과는 전혀 다르고 이직률도 높다보니 직업에 대한 불안감도 점점 커지고 자존감도 낮아 졌었습니다. 그래서 보다 안정적인 제 미래를 위해 제가 가지고 있는 면허증으로 병원이 아닌 다른 곳에서 할 수 있는 직업을 찾다 공무원이라는 꿈을 갖게 됐고 그래서 공무원을 준비하게 됐습니다.

     

    많은 다른 학원 중에서도 제가 대방열림고시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단 하나입니다. 저희 언니의 적극 추천입니다. 언니가 대방열림고시에서 수강을 한 후 간호직 공무원에 합격 했기 때문에 저 또한 아무 의심 없이 바로 대방열림고시에서 강의를 들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가장 중요했던 이유는 면접 준비에 도움을 주신다는 것이 였습니다. 이 부분도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면접에 대한 자료를 많이 갖고 있다는 장점!!!!!! 다행히도 강의는 저와 잘 맞았고 공부하는데 어려움 없이 준비했습니다.

     

     

    생물 = 최정환 교수님

    최정환 교수님의 수업을 최대한 반복해서 들었습니다.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나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동영상 강의로 다시 반복해서 이해 할 때 까지 들었습니다.

    특히 생물 심화 하이스코어는 반드시 듣기를 추천 드립니다. 기본강의로는 이제는 합격 할 수 없습니다. 문제의 대부분이 심화에서 나올 정도로 난이도가 높습니다. 고득점을 하기 위해서는 심화는 필수입니다.

     

    심화는 듣다 보면 어려운 내용이지만 교수님께서 이해하기 쉽도록 잘 설명해주시고 특히 경기도는 워낙 경쟁률도 높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평균 93점 받아야 합격 컷입니다. 한 문제 차이로 떨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저도 그랬고 그 한 문제가 지엽적인 문제인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강의를 듣다보면 책에 있는 내용 외의 내용을 설명해 주실 때도 있으니 그런 것 하나하나 꼭 필기해서 기억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또 하나 중요한 것은 문제풀이입니다. 이론도 중요하지만 계속 경기도 시험을 봐 와본 결과 요즘 나오고 있는 문제들이 단순 암기로 풀 수 있는 문제 보다는 내가 알고 있는 내용을 문제에 응용시켜 대입을 해서 풀어야 하는 문제 들입니다. 교수님은 굉장히 많은 문제들을 보유하고 계시기 때문에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접해 볼 수 있고 접근하는 방법을 배우셔서 문제 푸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공중보건 = 김희영교수님

    개념강의는 정말 많이 반복했습니다. 계속해서 듣다보니 저절로 암기가 되기도 하고, 문제도 계속해서 풀다 보니 시험에 이런 유형의 문제들이 나오는 구나 하고 익숙하게 느껴 졌습니다.

     

    저는 책 내용을 연습장에 제 방식으로 정리했습니다. 정리한 연습장을 매일매일 반복해서 봤고 교수님께서는 더 쉽게 암기 할 수 있는 방법이나 상황을 제시해주시기 때문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공중보건 같은 경우는 매년 바뀌는 부분이 있기 때무에 꼭! 그 부분에서는 확인하셔야 합니다. 수치 하나 잘 못 외웠다가 한 문제가 날아갈수 있기 때문에 하지만 김희영교수님은 그런 부분은 잘 잡아주시고 바로바로 알려주시기 때문에 강의 듣는 분들은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갔습니다.

     

    의료기술직 공무원이 소수직렬이다 보니 일을 그만두고 공부에만 올인하기가 힘들었습니다. 그해에 뽑는다는 보장도 없었기 때문에 그래서 2년정도는 직장과 병행 했습니다. 하지만 자꾸 한 문제 차이로 떨어지고 면접에서 떨어지고 너무 속생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이 마지막이다 생각하고 직장 그만두고 공부에 올인 했습니다.

     

    저는 아침 7시에 일어나 바로 책상 앞에 앉아서 공부시작했고 경기도 시험 시작 시간이 10시기에10시에 생물 공중보건 문제를 마치 진짜 시험 보는 것 처럼 풀었습니다.경기도 의료기술직은 총 시험 시간이 40분입니다. 하지만 마킹 시간 포함이니 저는 30분으로 타이머 해 놓고 문제를 풀었습니다. 이렇게 문제 푸는 연습이 시험장에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는 하루 순 공부 시간이 10시간 정도 였고 달력에 그날 해야하는 공부범위를 체크하고 무슨 일이 있어도 지키도록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쉬는 날을 딱히 정하지 않고 컨디션 안 좋은 날이나 힘든 날은 그냥 쉬었습니다. 스트레스 받으면 공부해 봤지 비효율 적이고 다음날 영향을 주기 때문에 저는 그렇게 했습니다.

     

     

    면접.....긴장을 정말 많이 하는 편이라서 저는 필기 보다는 항상 면접 걱정을 했습니다. 면접에서 2번 떨어지고 3번째 합격 했습니다. 경기도 면접은 성적순이 아닙니다. 필기 1등해도 떨어집니다.(제 경험)

     

    면접은 5분스피치와 사전조사서를 면접날 면접 전에 작성 한 후에 면접장에 들어가서 5분 스피치를 발표하게 됩니다. 면접관은 3분 계시고 5분스피치 후에 자기 소개서 발표 했습니다. 그리고 봉사는 꼭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저는 46시간 정도 봉사점수가 있었고 이번 면접에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임상에서 있었던 경험과 해결방안도 많이 물어보니 그런일이 없었어도 스토리를 만들어 가시길 추천 드립니다.

     

    면접 준비하시는 분들은 학원에 꼭 면접자료 부탁하세요. 합격생이 많다 보니 많은 자료들을 보내주십니다. 그것만 있어도 충분 합니다. 거기서 벗어나는 경우는 거의 없었습니다. 답변만 준비 잘 하시면 됩니다.

     

    코로나로 인해 면접스터디는 하지 않았고 처음에는 거울 보면서 내 표정 자세들을 보며 연습했고 나중에 답변을 다 외웠을 때는 가족 앞에서 실제 면접 처럼 연습했습니다. 면접은 자심감이 중요하니깐 목소리는 꼭 크게 하시고 웃는 모습 정말 중요합니다. 저는 처음 들어가서 끝날 때까지 웃고 있다고 칭찬 받았습니다.

     

     

    저도 길어지는 수험생활로 정말 많이 힘들었습니다. 울면서 공부했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아 살도 많이 빠지고 몸도 많이 안 좋아 졌었습니다.

     

    그때마다 부모님 내 가족들 생각 하면서 어디 한번 누가 이기나 해보자 “내가 붙을 때 까지 한다” “내가 이렇게 까지 하는데 안 될 수가 없어” 그런 마음가짐으로 정말 열심히 했습니다.

     

    힘든 마음 저도 겪었기에 그마음 누구보다 잘 압니다. 하지만 저도 이번 시험을 통해 아~진짜 열심히 해서 안 되는 것은 이 세상에 없구나! 나도 무언가 해 낼 수 있는 사람이구나! 라고 느꼈습니다.

     

    그러니깐 힘든 일 후에는 반드시 좋은 일이 있기 마련이니 꿈 잃지 마시고 조금만 더 참고 합격 했을 때의 모습을 상상하면서 포기하지 마시고 공부하세요~그리고 몸이 건강해야 공부도 잘 되는 법이니 건강 꼭 챙기시구요~우리는 다 소중한 사람입니다.


    본 내용은 2020 하반기 경기도 의료기술직공무원 시험 최종합격생이신 수험번호 41040116님께서 제공해 주셨습니다.